동영상 강좌 재생시 중복차단과 관련한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는
여러 대에서 동시에 접속하거나,
이전에 플레이하던 영상을 끄지 않은 채 새로 강좌를 클릭해서
플레이한 경우에 나오는 것입니다.
즉, 동시에 여러 개의 강의를 수강하려 하거나
동시에 여러 기기에서 접속할 때 나오는 메시지입니다.
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- PC의 경우, 플레이어 창이 다른 활성화된 창 밑에 켜있지 않은지 확인 후 해당 창을 끈다
- 모바일의 경우 이전 플레이어창을 종료 후 새로 실행한다(동시에 두 강의 재생 불가)
- 이전 기기를 로그아웃하거나 현재 이용하려는 기기에서 로그인을 한번 더 실행한다.
- 위 조치를 했는데도 안 되는 경우, 브라우저의 환경설정에서 쿠키 및 캐시 등 이용기록을 모두 삭제한다.
에러나 버그가 아니라 동시 접속이 안 되는 현상일 뿐이니
위의 시도를 해보시고 해결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